TIL

2025.02.05(수)

iiblueblue 2025. 2. 5. 15:09

Code KATA

오늘치의 알고리즘 코드카타를 풀이하고 정리하였다

https://iiblueblue.tistory.com/201

 

[2025.02.05] 대충 만든 자판

문제 설명휴대폰의 자판은 컴퓨터 키보드 자판과는 다르게 하나의 키에 여러 개의 문자가 할당될 수 있습니다. 키 하나에 여러 문자가 할당된 경우, 동일한 키를 연속해서 빠르게 누르면 할당된

iiblueblue.tistory.com

복잡해 보이는 문제였지만 계획한대로 문제가 잘 풀려서 오래 걸리지는 않았다. vector만 사용하였는데 map을 이용한 구현도 가능할 것 같긴하다. vector를 사용하면 필요한 부분만 계속해서 계산해주어야 하는 형태인데 map을 사용하면 처음 한번 모든 경우를 계산하고 계산해 놓은 것을 가져다가 쓰기만 하면 될 것 같다.

 

예를 들면 이런 것이다. keymap을 받으면 keymap에 존재하는 모든 문자들을 확인해 key값으로 가진다. 그리고 value로 그 문자를 입력하기 위해 키를 눌러야하는 최소 횟수를 담는다. 이런식으로 각 문자마다 몇번 키를 눌러야 하는지 저장한 map 하나 가지고 그 뒤에 문제를 푸는 것이다.

 

 

Unreal

3-1 강의를 수강하고 실습도 완료하였다.

 

 

Quest

  • [6번 과제] 회전 발판과 움직이는 장애물 퍼즐 스테이지 
  • [7번 과제] Pawn 클래스로 3D 캐릭터 만들기

두 과제를 완성하여 제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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