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5.01.06

iiblueblue 2025. 1. 6. 12:47

Code KATA

오늘치와 어제치의 알고리즘 코드카타를 풀이하고 정리하였다

https://iiblueblue.tistory.com/133

 

[2025.01.05] 부족한 금액 계산하기

문제 설명새로 생긴 놀이기구는 인기가 매우 많아 줄이 끊이질 않습니다. 이 놀이기구의 원래 이용료는 price원 인데, 놀이기구를 N 번째 이용한다면 원래 이용료의 N배를 받기로 하였습니다. 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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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직 등차 급수의 수식을 사용하는 대신 반복문을 이용하여 계산을 했었는데 이번에는 등차 급수의 수식을 사용해보았다. 반복문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어 더욱 효율적일 것이라고 생각해서인데 실제로 사용해보니 코드도 짧아지고 훨씬 깔끔해보였다. 수학 시간에 배운 것들을 그냥 놔둘 것이 아니라 이런데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하여 다음에도 활용해보려고 한다.

 

https://iiblueblue.tistory.com/134

 

[2025.01.06] 문자열 다루기 기본

문제 설명문자열 s의 길이가 4 혹은 6이고, 숫자로만 구성돼있는지 확인해주는 함수, solution을 완성하세요. 예를 들어 s가 "a234"이면 False를 리턴하고 "1234"라면 True를 리턴하면 됩니다.  제한사항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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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CII 코드값을 사용하거나 stoi를 사용할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기능을 제공 하고 있는 다른 함수를 새로 알게 되었다. 먼저 stoi를 사용해보았을 때는 오류가 발생하여 사용하지 못했는데 아직도 그 이유는 잘 모르겠다. stoi의 int형보다 더 긴 값이 나오기 때문이라고 하여 stol, stoll도 사용해보았지만 결론적으로 오류는 고치지 못했다.

 

 

C++

게임 개발자를 위한 C++ 문법 3주차의 강의를 모두 수강하여 이로써 게임 개발자를 위한 C++ 문법 강의는 완강하였다.

 

 

Quest

  • [5번 과제] Unreal Engine 활용 프로그램 제작

언리얼에서 C++를 이용하여 5번 필수 과제와 도전 과제 모두 완료하였다.

더 빨리 끝낼 수도 있었을 것 같지만 C++ 버전으로 프로젝트를 생성하는 것부터 오류가 발생하여 프로젝트 생성에서 많은 시간이 걸렸다. 결론적으로는 Visual Studio가 제대로 깔리지 않아 발생한 문제 같아서 재설치하여 해결하였지만 근본적인 문제가 정확히 무엇이었는지는 잘 모르겠다.

 

구현 자체는 어렵지 않았지만 언리얼의 C++ 환경은 조금 다른 느낌이라 익숙해지는데 시간이 걸렸다. 이전에 들었던 다른 강의에서 cpp 파일만 고쳤다면 라이브 코딩을 이용해 컴파일하고, h 파일을 고쳤다면 언리얼 엔진을 완전히 종료하고 Visual Studio에서 컴파일 해야한다고 하여 그대로 하였는데 잘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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