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5/C++와 Unreal Engine으로 3D 게임 개발

기본 레벨 지정하기

iiblueblue 2025. 1. 21. 12:02
⊙ 기본 레벨을 설정하는 방법을 안다.

 

 

기본 레벨 지정

프로젝트를 처음 켜면 내가 지정한 맵도 아니고 만든 맵도 아닌 사막 한가운데에 던져지게 된다. 만약 프로젝트를 켰을 때, 또는 나중에 빌드 후 실행파일을 실행했을 때 원하는 레벨에서 시작하게 할 수는 없을까?

 

언리얼 에디터에는 기본 레벨을 지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기본 레벨을 지정해 두면, 에디터나 게임 실행 시 항상 같은 맵에서 시작하게 된다.

 

에디터 상단 메뉴에서 Edit → Project Settings를 열어준다.

그리고 왼쪽 목록들 중 Project 카테고리의 Maps & Modes를 클릭한다. 그러면 맵과 모드에 관련된 설정들을 조정할 수 있는 창이 뜨게 되는데 이 중 Editor Startup Map과 Game Default Map을 수정하면 된다.

  • Editor Startup Map : 에디터 실행 시 시작할 맵 설정
  • Game Default Map : 게임 실행 시 시작할 맵 설정

 

수정된 사항은 에디터를 껐다켜면 반영되게 된다. 앞으로는 에디터나 게임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내가 만든 Main Level이 열리게 된다.

 

별 내용이 아닌 것 같지만 이는 프로젝트 관리나 협업 시 무척 유용한 설정이므로 알아두도록 하자.

 


 

배운 내용 정리

  • 기본 레벨을 세팅하여 에디터나 게임이 실행될 때 시작할 맵을 지정할 수 있다.
  • 기본 레벨은 Edit → Project Settings → Maps&Modes에서 Editor Startup Map과 Game Default Map을 조정하면 변경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