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내용을 요약하기
Unreal Engine의 주요 기능은 무엇인가요?
사용자가 편리하도록 워크스페이스를 편집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레이아웃을 편집하고 저장하고 불러오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뷰포트에서는 레벨의 모습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월드 아웃라이너의 패널에서는 레벨에 포함되어 있는 오브젝트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오브젝트들의 컴포넌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디테일에서는 선택한 오브젝트의 프로퍼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브라우저는 Content 폴더에 있는 리소스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은 에디터 개인설정, 프로젝트, 월드와 관련된 창이 있습니다.
영상에서 사용된 프로젝트나 사례는 어떤 것이었나요?
전체적인 툴 사용 방법에 대한 설명이라 사례를 말하기는 어렵지만 나나이트, 루넨과 같은 들어만 본 기능들을 설정창에서 실제로 볼 수 있었습니다.
학습한 주요 키워드 3가지를 나열하고, 각 키워드의 의미를 간단히 설멍하세요.
액터 : 언리얼 엔진 안에 존재하고 동작하는 모든 객체의 기본 단위. 게임 플레이 로직, 물리적 상호작용, 렌더링 등의 기능을 포함할 수 있다.
컴포넌트 : 컴포넌트는 액터의 구성요소로, 액터가 특정 동작이나 속성을 가지도록 기능을 추가한다.
프로퍼티 : 프로퍼티는 액터나 컴포넌트가 가진 속성 데이터를 의미하며, 이를 통해 객체의 동작 및 외형을 설정한다.
실습 프로젝트 따라하기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어려웠던 점은 무엇인가요?
영어로 된 설명이라 100% 모든 말을 이해할 수 없었던게 조금 어려웠지만 전반적으로 툴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라 많이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새로운 기능이나 툴을 배웠다면 무엇인가요?
콘텐츠 드로어, 디테일 창 등은 여러개 꺼내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처음 알았습니다. 여러개 꺼내면 어떤 작업 환경을 만들 수 있는지도 같이 설명해주어 활용해보기 좋았습니다. 모두 유니티를 사용하면서 불편하다 생각했던 것들이라 바로 적용해보았습니다. 콘텐츠 드로어 2개로 하나는 전체탐색용으로 하나는 검색용으로 사용하는 방법, 디테일 창 2개로 하나는 잠금하여 복사하거나 함께 볼 때 유용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 실습했습니다.
다음 프로젝트에서도 도전하고 싶은 아이디어는 무엇인가요?
1인칭 시점의 환경에서도 프로젝트를 만들어보고 싶었습니다. 예를들어 FPS와 같은 게임을 제작해보고 싶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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