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5

언리얼 엔진 5와의 첫 시간

iiblueblue 2024. 12. 10. 16:22

학습 내용 요약하기

Unreal Engine 5에서 "프로젝트 생성" 단계의 주요 흐름은 무엇인가요?

  1. 원하는 버전의 언리얼 엔진을 실행
  2. 템플릿 선택(예제에서는 Game 템플릿 선택)
  3. 프로젝트 설정(Blueprint, C++, Starter Content 등)
  4. 품질 및 플랫폼 선택(Maximum, Scalable, Desktop, Mobile 등)
  5. 프로젝트 이름 및 저장 경로 지정

 

"에디터 인터페이스"의 핵심 요소 3가지는 무엇인가요?

뷰포트(Viewport) : 게임 월드와 콘텐츠를 시각적으로 확인하고 작업하는 창

월드 아웃라이너(World Outliner) : 현재 레벨에 포함된 모든 객체(액터)를 곛으 구조로 보여주는 창

디테일 패널(Detail Panel) : 선택한 객체의 세부 속성과 설정을 표시하는 창

 

Unreal Engine에서 "Actor"란 무엇이며, 어떤 역할을 하나요?

액터(Actor)란 언리얼 엔진 안에 존재하고 동작하는 모든 객체의 기본 단위입니다. 액터는 각각 위치, 회전, 크기의 정보를 가지며 이를 통해 월드 내에서 공간적 배치가 가능합니다. 액터는 반드시 하나 이상의 컴포넌트로 구성되며 여기서 컴포넌트는 액터의 속성 및 동작을 정의합니다. 다른 액터 및 플레이어와 상호작용하거나 이벤트를 트리거할 수 있으며 블루프린트나 C++ 코드를 통해 동작을 정의하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

액터는 기본적으로 월드의 구성 요소입니다. 또한 물리 및 충돌을 처리하고 특정 조건에서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이벤트 트리거의 역할도 합니다.

 

 

실습하기

  1. Unreal Engine 5에서 "Blank" 또는 "Third Person" 템플릿으로 새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2. "ViewPort"에서 기본 오브젝틀를 배치해 보세요.
  3. "Outliner"와 "Details" 패널에서 추가된 오브젝트의 속성을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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