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real Engine 5.5 이상의 이슈를 예방하는 방법을 안다.
읽기 전용 폴더 이슈
Unreal Engine 5.5 이상에서 현재 같은 이슈가 발생하고 있다고 한다.
이제 C++을 이용하여 Unreal Engine을 시작하는 입장이기 때문에 이 이슈를 경험한 적은 없지만 언리얼 엔진에서 C++으로 프로그래밍하고 빌드하면 생기는 오류이다. 원래 내 잘못이 아닌 오류가 제일 화나고 답답하게 하는데 이 문제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예방이 가능하다고 한다.
이슈 예방법
간단히 특정 폴더의 읽기 전용 폴더 체크를 해제하면 된다.
그럼 그 특정 폴더가 무엇인지 찾아보도록 하자. 폴더의 이름은 Engine으로, 나의 경우 C:\Program Files\Epic Games\UE_5.5 경로에 있었다. 이는 작업환경에 따라 경로가 다를 수 있으니 잘 찾아보도록 하자.
다음으로 Engine 폴더를 오른쪽 클릭 후 속성을 눌러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해준다. 우리의 목표물이 바로 보인다. 읽기 전용(폴더의 파일에만 적용)(R)에 파란색 체크가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우리는 이 체크를 해제해주어야 한다. 체크를 해제하고 적용을 눌러준다.
체크를 해제하고 적용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확인창이 나온다. 이 폴더, 하위 폴더 및 파일에 변경 사항을 적용해준다.
확인을 누르면 적용이 되기 시작한다. Engine 아래의 파일들의 크기가 상당하기 때문에 변경하는데 시간이 걸리는 것은 당연한 것이므로 초조하지 않아도 된다. 나의 경우 10분이 좀 넘게 걸린 것 같다.
아직 본 적도 없는 오류지만 절대 별로 마주치고 싶지 않은 오류기 때문에 이렇게 미리 예방해주도록 하겠다.
배운 내용 정리
- Unreal Enine 5.5 이상에서 읽기 전용 폴더 이슈라는 문제가 계속 발생중이다.
-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Engine 폴더의 속성에서 읽기 전용 체크를 해제해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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